amid.jungs

Dart 문법03 본문

Dart (Flutter)

Dart 문법03

amid.jungs 2021. 8. 13. 18:44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
 

Ⅰ. Class 

  • 객체 : 저장공간에 할당되어 값을 가지거나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
  • 인스턴스 : 메모리에 작성된 객체 (객체를 메모리에 작성하는 것 -> 인스턴스화 )
  • 프로퍼티 : 클래스안에서 속성을 표현하는 것
  • 클래스 : 인스턴스화를 하기 위한 설계도
  • 메서드 : 클래스안에 작성하는 함수 

 

🍞 빵을 만드는 과정을 통한 예시

    빵을 만드는 레시피 = 클래스

    빵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= 프로퍼티

    빵을 굽고 , 틀을 만들고 하는 행동 = 메서드

    완성된 빵 = 인스턴스 

  

 

 

 

 

Ⅱ. 접근 지정자

 

_변수명 : 외부에서 접근 불가(private)

 

 

Ⅲ. 생성자

 

인스턴스화 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메서드

기본 생성자 = 클래스 이름과 같은 이름의 메서드

 

 

Ⅳ. getter & setter

 

private 변수에 접근하기 위한 메서드

읽기&쓰기 기능으로 _가 붙은 변수를 외부에서 접근할 때 필요

'Dart (Flutter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art 문법06  (0) 2021.08.15
Dart 문법05  (0) 2021.08.15
Dart 문법04  (0) 2021.08.15
Dart 문법02  (0) 2021.08.13
Dart 문법01  (0) 2021.08.12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