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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rt 문법03 본문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Ⅰ. Class
- 객체 : 저장공간에 할당되어 값을 가지거나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
- 인스턴스 : 메모리에 작성된 객체 (객체를 메모리에 작성하는 것 -> 인스턴스화 )
- 프로퍼티 : 클래스안에서 속성을 표현하는 것
- 클래스 : 인스턴스화를 하기 위한 설계도
- 메서드 : 클래스안에 작성하는 함수
🍞 빵을 만드는 과정을 통한 예시
빵을 만드는 레시피 = 클래스
빵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 = 프로퍼티
빵을 굽고 , 틀을 만들고 하는 행동 = 메서드
완성된 빵 = 인스턴스
Ⅱ. 접근 지정자
_변수명 : 외부에서 접근 불가(private)
Ⅲ. 생성자
인스턴스화 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메서드
기본 생성자 = 클래스 이름과 같은 이름의 메서드
Ⅳ. getter & setter
private 변수에 접근하기 위한 메서드
읽기&쓰기 기능으로 _가 붙은 변수를 외부에서 접근할 때 필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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